미래 인쇄업계의 전문 인재를 양성합니다.
신구대학교 프린트미디어과는 1978년에 개설하여 신구대학교를 대표하는 학과로 40여년 동안 전통의 맥을 잇고 있으며, 시대를 앞서 나가는 교육으로 전문적이고 창조적인 기술인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양성한 많은 인재들은 다양한 직종에 진출하여 각자의 위치에 자리매김하고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프린트미디어과는 미디어라는 커뮤니케이션의 수단과 도구인 인쇄 공학 분야와 디자인 분야를 모두 전공할 수 있는 학과입니다. 디자인 기능과 인쇄 공학의 이론을 포함하여 현장실습과 학기제 인턴과정을 통한 실무능력 배양에 중점을 둔 크리에이터 및 첨단 설비 전문가를 양성합니다. 기획, 디자인, 제작 직무 등의 전체 공정을 이해하고 제작 설비를 직접 수행할 수 있는 인재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실무형 융ㆍ복합 인재의 교육은 21세기 급변하고 다양화되고 있는 미디어의 발달에 대응하여 새로운 이론과 교육 방법을 만들어 적용함으로써 창조적이면서도 능동적인 교육이라고 생각합니다. 프린트미디어과는 이론적 실기에만 치중하는 것이 아니라 창조적인 실험정신과 사회가 요구하는 공학과 디자인 분야의 융·복합 문제해결능력을 가진 인재를 양성하고자 산업체의 요구와 산업체가 직접 참여하는 효율적인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정보미디어학부
프린트미디어과 학과장 - 강형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