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신구대학교

부속기관 바로가기 학과사이트 바로가기

공학과 디자인의 만남!
그래픽커뮤니케이션 산업을 이끌어갈
융ㆍ복합 크리에이터를 양성합니다.

신구대학교 그래픽커뮤니케이션과는 1978년에 개설하여 신구대학교를 대표하는 학과로 40여년 동안 전통의 맥을 잇고 있으며, 시대를 앞서 나가는 교육으로 전문적이고 창조적인 기술인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양성한 많은 인재들은 다양한 직종에 진출하여 각자의 위치에 자리매김하고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픽커뮤니케이션과는 디자인과 함께 공학적인 개념이 포함된 최첨단 장비 분야의 기본적인 이론을 포함하여 현장실습과 인턴과정을 통한 실무능력 배양에 중점을 둔 크리에이터를 양성합니다. 기획, 디자인, 제작의 직무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최첨단 장비를 수행할 수 있는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하나의 요리(전자책, 광고/홍보물, 영상, 패키지, 출판 등)가 만들어지려면 주방장(디자이너)이 신선한 음식 재료들(재료, 응용프로그램 등)을 양념(디자인+공학)하고 가공(편집 디자인)하여 조리도구(최첨단 장비)로 요리(제작)하는 일련의 과정이 필요한 것과 같은 맥락입니다.

실무형 융ㆍ복합 인재의 교육은 21세기 급변하고 다양화되고 있는 미디어의 발달에 대응하여 새로운 이론과 교육 방법을 만들어 적용함으로써 창조적이면서도 능동적인 교육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픽커뮤니케이션과는 이론적 실기에만 치중하는 것이 아니라 창조적인 실험정신과 사회가 요구하는 공학과 디자인 분야의 융?복합 문제해결능력을 가진 인재를 양성하고자 산업체의 요구와 산업체가 직접 참여하는 효율적인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정보미디어학부
그래픽커뮤니케이션과 학과장
최재혁

부속기관

학과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