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3D 모델링(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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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모델링의 기본 개념을 이해하고, 관련 산업에 어떻게 적용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 3D모델링의 기초 및 응용을 배운다.
- 2컴퓨터 그래픽스(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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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픽 작업용 기기(H/W와 S/W)들을 레이아웃에 맞추어 원활하게 작동하고 조작, 그래픽 작업용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여 출판물 편집에 삽입할 그래픽 자료를 그려내고, 그래픽 자료 의 저장 매체와 파일 형식이 올바른지 판단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한다.
- 3그래픽아츠개론(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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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고 제작에 있어서의 제작 방법 및 인쇄 방식에 따른 원고의 제작원리를 이해하고, 인쇄, 제책, 후가공에 관한 제반 지식과 기술을 바탕으로 전 공정을 그릴 수 있다. 또한 피 인쇄체에 따른 다양한 인쇄 방식에 대하여 이해하고, 각종 인쇄 방식에 따른 인쇄 트러블에 대하여 솔루션을 파악한다.
- 4영상편집(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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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에 대한 기초적인 이론적 배경 학습을 전재로 기초 영상 제작에 따른 컨셉을 설정하고 아이디어를 전개하여 새로운 시각 언어를 연출하고 표현한다.
- 5에디토리얼 디자인(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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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 작업용 기기(H/W와 S/W)들을 레이아웃에 맞추어 원활하게 활용, 편집 작업용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작업 완료된 편집 데이터를 출력용 파일로 정리하고, 최종 편집 자료의 저 장 매체, 파일 형식이 올바른지 판단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한다.
- 6디지털이미지프로세스(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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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ㆍ홍보물 등 인쇄물 제작 전문가 양성을 위한 그래픽 이미지 처리에 대한 이해를 높인다.
- 73D 모델링(I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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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usion 360의 기본 개념을 이해하고, 파라메트릭스 모델링, 솔리드 모델링 등 다양한 3D 모델링의 응용을 배워본다.
- 8그래픽아츠개론(I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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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쇄물을 제책 방식에 따라 분류할 수 있으며, 제책에 필요한 각종 부속물을 용도에 맞게 구분할 수 있고, 후가공에 대한 제책 사양을 이해하고, 제책 방식에 따른 작업을 이해한다. 또한 특수인쇄물에 따른 원고, 시안, 디자인을 이해, 특수인쇄에 적합한 재료와 피 인쇄체 특성에 따른 인쇄 방식을 배우고, 실제 인쇄에 반영할 수 있도록 한다.
- 9컴퓨터그래픽스(I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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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 처리용 기기(H/W와 S/W)들을 레이아웃에 맞추어 원활하게 작동하고 조작, 이미지처리용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여 출판물 편집에 삽입할 이미지 자료를 적절히 처리, 이미지 자료의 저장 매체와 파일 형식이 올바른지 판단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한다.
- 10에디토리얼 디자인(I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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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해진 콘셉트에 따라 페이지 별로 다양한 레이아웃을 구현, 타이포그래피 요소들을 적절히 배치하여 공간을 안배하고 사진, 일러스트레이션, 오브제를 편집에 필요한 이미지로 사용, 콘셉트에 맞는 색을 선택, 조정, 배색, 보정한다.
- 11Sign & Display(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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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이 원하는 출력물을 파악하고 이해, 프리프레스 재현방법에 대해서 이해, 공정설계에 대해 충분히 이해, 각 공정별 솔루션을 파악하고 이해, 공정관리를 이해한다.
- 12영상편집(I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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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인 영상편집에 대한 이론과 실습을 바탕으로 영상기법 및 심화된 영상편집 소프트웨어 기능을 다룸으로써 표현전략을 익힌다.
- 13디지털이미지프로세스(I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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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반적인 인쇄의 이론을 토대로 색채학을 적용함으로써 제작 과정 중 발생가능한 요소를 최소화하고 적합한 결과 도출을 위한 데이터 가공에 대해 심층적으로 적절한 이론과 실습을 진행한다.
- 14코딩과 컴퓨터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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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딩을 통하여 컴퓨터의 사고 회로를 알아가며, 논리적으로 사고하는 방법을 터득하여 컴퓨터의 활용 역량을 키운다.
- 15졸업작품(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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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적 이슈나 관심분야 등을 학과에서 배운 이론과 실습을 토대로 독창적인 결과물을 제작하기 위해 팀 별 주제 선정과 기획 능력 배양을 통해 협동심, 리더쉽을 향상시킬 수 있다.
- 16디지털인쇄실습(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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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인쇄장비를 활용하여 인쇄물 제작함에 있어 최종 인쇄물의 결과 예측과 지속적이며 일관된 색상 품질을 높이기 위하여 디지털 데이터의 기본 구성, PDF/X 생성과 워크플로우를 설계할 수 있다.
- 17그래픽 디자인(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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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발상기법을 이해하여 새로운 아이디어를 도출,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한 키워드 중심의 조형 요소 시각화로 콘셉트를 구체화한다. 또한 디자인 개발 전개를 위해 도출된 아이디어 스케치를 프레젠테이션 한다.
- 18시각지다인 워크샵(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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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 디자인에 대한 시장조사ㆍ트렌드ㆍ사용자 분석을 바탕으로 시장에서의 위치를 예측하고 그 방향을 설정, 개발 디자인에 대한 리서치 결과를 바탕으로 디자인의 수준과 관련 시장에서의 위치를 설정 한다. 또한 프로젝트 조사 분석을 기반으로 개발 디자인의 목적과 목표를 설정한다.
- 19패키지프린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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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키지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과 정의에 대하여 이해하고, 프린팅 공정기법으로 패키지를 만드는 제조공정을 실습하여 패키지 인쇄방식에 대한 전반적인 능력을 향상시킨다.
- 20Sign & Display(I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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컬러 켈리브레이션을 이해, 컬러 켈리브레이션의 적용과 방법 대해서 이해, 컬러관리의 입출력장치의 최적화에 대해서 이해, 품질과의 방법과 데이터 보존에 대해서 이해하고, 공정관리를 이해한다.
- 21디지털이미지제작(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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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쇄 출판물 제작에 따른 각종 데이터를 이해하고 프로파일을 적용, 인쇄물 제작 환경에 맞게 편집데이터를 사용하여 인쇄 가능한 파일 형식과 컬러로 변환할 수 있다. 또한 출력 데이터의 색상을 상호 필요에 의한 컬러 포맷으로 파일을 변환 할 수 있고, 인쇄 출판물 사용 목적과 제작환경을 파악하려 데이터를 수정 할 수 있다.
- 22졸업작품(I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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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품기획 후 학과의 커리큘럼을 그대로 담아내어 제작 전 공정에 대한 팀 별 프로젝트 진행을 하고 산업체 연계를 통해 실무를 직접 경험할 수 있음으로 교육 및 실무에서의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 23스마트프린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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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스플레이 인쇄의 기본적인 개념과 정의에 대하여 이해, 프링팅 공정기법으로 디스플레이의 제조공정을 이해한다. 원고를 제작하고 망사를 견장하여 유제 코팅후 인쇄 판을 만들 수 있다. 다양한 피 인쇄체에 인쇄 방식에 대하여 이해하고, 전자잉크의 특징과 조성에 대하여 이해한다.
- 24디지털인쇄실습(II)(캡스톤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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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부 산업체와의 협력을 통해 디지털 인쇄장비를 활용하여 인쇄물 제작함에 있어 최종 인쇄물의 결과 예측과 지속적이며 일관된 색상 품질을 높이기 위하여 컬러 매칭에 대한 기본 이해 및 모니터 캘리브레이션, 교정 장비의 컬러 매칭 및 디지털인쇄장비의 컬러매칭에 대해 심층있게 이해할 수 있다.
- 25그래픽디자인(I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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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종 디자인 작업 도구 및 컴퓨터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프로젝트의 콘셉트에 맞는 여러 가지 디자인 시안을 제안하고 제작하는 능력을 기른다.
- 26시각디자인 워크샵(I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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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정된 디자인 콘셉트에 따라 커뮤니케이션의 최적화 방안을 도출, 설정된 디자인 콘셉트에 따라 개발 디자인의 다양한 시각적 표현 방향을 도출, 사용자 요구조건을 충족시키기 위한 크리에이티브(creative) 전략을 수립한다.
- 27디지털이미지제작(I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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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지부의 특성과 종류를 이해, 급지부의 구성요소를 이해, 인쇄부를 이해, 인쇄부의 통꾸밈을 산출, 인쇄기의 배지부를 이해, 인쇄된 결과물을 근거로 파우더양을 조절, 인쇄기의 유지관리 를 이해, 인쇄 시 적용하는 첨가제를 이해, CIP3를 이해, 인쇄기 캘리브레이션을 이해, 칼라를 이해, 국제 색 표준을 이해, 측색장비를 이해, 컬러버의 특성을 이해하고 활용하고, CMS를 이해, 인쇄에 따른 광원특성을 이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