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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구대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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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D 모델링 기초

3D 모델링의 기본 개념을 이해하고, 관련 산업에 어떻게 적용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 3D모델링의 기초(Fusion 360) 및 응용을 배운다.

2색상 과학

커뮤니케이션과 수단과 도구를 활용하여 미디어 제작에 있어 색상 재현(color reproduction)의 이론과 실습을 통하여 색상 재현의 커뮤니케이션 방법을 과학적으로 배운다.

3인쇄 미디어 기술

커뮤니케이션 기술의 종류인 프리미디어(premedia), 프린트 미디어(print media), 전자 미디어(electronic media), 멀리미디어(multimedia)를 배운다.

4인쇄 미디어 이해

미디어는 정보나 데이터를 저장하고 전달하는데 사용되는 커뮤니케이션 수단 또는 도구를 이해하고 정보나 데이터를 전달하는 제작 공정을 이해한다. 이 용어는 인쇄매체, 출판, 뉴스 매체, 사진, 영화, 방송, 디지털 매체 및 광고와 같은 매스 미디어 통신 산업의 구성 요소를 나타낸다.

5컴퓨터 그래픽스 기초

커뮤니케이션 수단 중 그래픽 작업용 애플리케이션(Adobe Photoshop, Illustrator)을 사용하여 출판물 편집에 삽입할 그래픽 자료를 그려내고, 그래픽 자료 의 저장 매체와 파일 형식이 올바른지 판단하는 기술을 배운다.

6편집 레이아웃

커뮤니케이션 수단인 편집 작업용 기기(S/W: Adobe Indesign)를 활용하여 편집 레이아웃에 맞추어 원활하게 활용, 편집 작업용 애플리케이션으로 편집 기술을 배운다.

73D 제품 모델링

fusion 360의 기본 개념을 이해하고, 파라메트릭스 모델링, 솔리드 모델링 등 다양한 3D 모델링의 응용을 배워본다.

8색상 시스템 운용

색상 과학을 기초로한 색상 재현 기술을 활용하여 커뮤니케이션 도구를 제작하는 공정에서 색상 시스템을 활용(EFI Fiery RIP)하는 방법을 배운다.

9에디토리얼 디자인

정해진 콘셉트에 따라 페이지 별로 다양한 레이아웃을 구현, 타이포그래피 요소들을 적절히 배치하여 공간을 안배하고 사진, 일러스트레이션, 오브제를 편집에 필요한 이미지로 사용, 콘셉트에 맞는 색을 선택, 조정, 배색, 보정 기술을 배운다.

10영상 편집

영상에 대한 기초적인 이론적 배경 학습을 전재로 기초 영상 제작에 따른 컨셉을 설정하고 아이디어를 전개하여 새로운 시각 언어를 연출하고 표현 방법과 영상기법 및 심화된 영상편집 소프트웨어 기능을 다룸으로써 표현전략을 익힌다.

11인쇄 후가공 이해

커뮤니케이션 기술을 활용하여 커뮤니케이션 도구를 제작하는 공정에서 출판물 및 장식을 위한 제작 공정을 배운다.

12컴퓨터 그래픽스 응용

커뮤니케이션 수단 중 그래픽 작업용 애플리케이션(Adobe Photoshop, Illustrator)을 사용하여 패키지 편집에 삽입할 그래픽 자료를 그려내고, 그래픽 자료 의 저장 매체와 파일 형식이 올바른지 판단하는 기술을 배운다.

13사인 & 디스플레이 기초

옥외 홍보물에 대한 기초를 이해하고 옥외 홍보물 제작을 위한 응용 프로그램(Adobe Illustrator) 기술을 폭넓게 배운다.

14인쇄 미디어 제작

개발 디자인에 대한 시장조사ㆍ트렌드ㆍ사용자 분석을 바탕으로 시장에서의 위치를 예측하고 그 방향을 설정, 개발 디자인에 대한 리서치 결과를 바탕으로 디자인의 수준과 관련 시장에서의 위치를 설정하고 제작하는 기술을 배운다.

15제품 디자인

커뮤니케이션 도구 중 종이 매체를 활용한 출판물 중 명함, 리플렛, 브로셔, 단행본 제작을 디지털 원고 제작하는 기술을 배운다.

16졸업작품 제작 기획

사회적 이슈나 관심분야 등을 학과에서 배운 이론과 실습을 토대로 독창적인 결과물을 제작하기 위해 팀 별 주제 선정과 기획 능력 배양을 통해 졸업 작품 제작 기획을 한다.

17패키지 프린팅

패키지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과 정의에 대하여 이해하고, 프린팅 공정기법으로 패키지를 만드는 제조공정을 실습하여 패키지 인쇄방식에 대한 전반적인 능력을 향상시킨다.

18프리미디어 워크플로우

커뮤니케이션 수단을 제작하는 기술(EFI Jobflow: DEF) 중 디지털 원고 데이터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검사 방법(PDF/X), 자동화 설정 방법, 색상 재현 방법에 대한 기술을 배운다.

19프리프레스 실무

커뮤니케이션 수단의 다양한 응용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인쇄 제작 공정에서 디지털 원고 데이터를 제작하는 기술을 배운다.

20디지털 프린팅 실무

커뮤니케이션 수단을 제작하는 기술(EFI Jobflow: DEF)을 바탕으로 디지털 장비를 조작하여 인쇄 제작물을 제작하는 기술을 배운다.

21사인 & 디스플레이 그래픽

옥외 홍보물 제작을 위한 응용 프로그램(Adobe Illustrator) 기술을 바탕으로 옥외 홍보물을 제작한다.

22스마트 프린팅

디스플레이 인쇄의 기본적인 개념과 정의에 대하여 이해, 프링팅 공정기법으로 디스플레이의 제조공정을 이해한다. 원고를 제작하고 망사를 견장하여 유제 코팅후 인쇄 판을 만들 수 있다. 다양한 피 인쇄체에 인쇄 방식에 대하여 이해하고, 전자잉크의 특징과 조성에 대하여 이해한다.

23제품 디자인 응용

커뮤니케이션 도구 중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인쇄물 중 라벨, 연포장, 패키지 등의 디자인 기술을 배운다.

24졸업작품 제작 실무

학과의 커리큘럼을 그대로 담아내어 제작 전 공정에 대한 팀 별 프로젝트 진행을 하고 산업체 연계를 통해 실무를 직접 경험할 수 있음으로 이론과 실무를 바탕으로 졸업 작품 제작을 한다.

25크로스 미디어 제작

설정된 디자인 콘셉트에 따라 커뮤니케이션의 최적화 방안을 도출, 설정된 디자인 콘셉트에 따라 개발 디자인의 다양한 시각적 표현 방향을 도출, 사용자 요구조건을 충족시키기 위한 크리에이티브(creative) 전략을 수립한다.

26프레스 실무

디지털 원고 데이터를 제작하는 기술을 바탕으로 인쇄 미디어 기술을 방법 및 제작을 위한 다양한 재료의 특징 등을 배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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